• 귀수술
  • 인공고막수술

귀수술

인공고막수술이란?
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나 추락, 폭발 사고 등의 큰 사고뿐만 아니라 면봉이나 귀후비개 사용, 코를 심하게 풀 때, 귀 주변을 맞을 때 등의 일상생활 중에서도 생각 보다 쉽게 고막에 구멍이 나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고막의 찢어진 정도나 구멍 크기에 따라
증상의 경중이 달라지는데 고막손상이 경미한 경우에는 통증이 오래가지도 않고, 빠르면 1주일 새에도 고막이 자연
재생되어 저절로 낫습니다. 하지만 고막이 손상된 채로 지속되면 청력이 점차 감소하거나 귀울림(이명), 어지럼증, 출혈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고막손상으로 인한 출혈이나 세균 감염시 고름이 흘러 나올 수 있고, 심한 경우 다른
구조물에도 문제가 생겨 청력이 크게 나빠지거나 극심한 어지럼증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고막의 손상범위가 큰 경우에는 고막용 종이패치를 덧대어 손상부위를 정상화시키고 빠른 고막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패치는 손상부위에 화학물질이 묻은 종이패치를 고막에 붙이는 시술입니다.

인공고막수술
인공고막수술 후 주의사항

수술 후 어지럼증이나 구역질, 구토, 통증 등의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나 안정 후 대부분 회복이 되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간단한 처치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식사는 드실 수 있는 것이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면봉, 휴지, 이물질 등으로 귀에 손대는 것은 감염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코를 심하게 풀면 붙여놓은 패치가 떨어질 위험이 있으며, 재채기, 기침, 하품은 가급적 하지 마시고 부득이할 경우에는 입을 손으로 가리지 마시고 크게 벌리고 하십시오.

수술 후 약 4주간은 고막에 압력 변화를 초래할 수 있는 비행기 탑승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운동 및 목욕은 삼가야 하며 퇴원 후 약속한 날짜에 와서 치료를 받으시고 자의로 치료를 중단하거나 혼자서
    치료를 하는 것은 부작용으로 인하여 수술 결과가 좋지 않게 됩니다.